UPDATED. 2024-04-28 11:35 (일)
덕성여대-이노비즈협회, 청년 일자리 연계 업무협약 체결
덕성여대-이노비즈협회, 청년 일자리 연계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9.1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우수 강소기업 고용난 해소키로
청년·여성 맞는 일자리 찾는 데 큰 도움될 것으로 기대
대학일자리본부 입구전경
대학일자리본부 입구전경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손재현)는 이노비즈협회(회장 임병훈)와 지난 8월 17일 서울지역혁신프로젝트-IT·SW 우수 강소기업 청년 인재 채용연계 사업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우수 강소기업의 고용난 해소 및 청년 일자리 연계 △ 미취업 졸업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 중소기업 구직자 매칭지원을 통한 취업률 제고 등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우수 강소기업의 고용난을 해소키로 했다. 

양 기관은 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여성들에게 다양한 기업을 소개하고 취업코칭을 통해 신속하고 원활한 취업 성공을 할 수 있도록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덕성여대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4년차 진행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맞춤형 커리어 탐색 및 경력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취업 졸업생들에게는 다양한 취업 정보 및 컨설팅을 제공하여 취업경쟁력 강화 및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노비즈협회는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이노비즈인증 관리기관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대표적인 중소기업경제단체로 수도권 소재 우수 강소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덕성여대 손재현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용노동부와 서울특별시가 지원하는 『서울지역혁신프로젝트- IT・SW 우수 강소기업 청년 인재 채용연계 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하겠다”면서 “해당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여성들이 자기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가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