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0:35 (일)
광운대학교-카카오페이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IT교육 지원 업무협약 체결
광운대학교-카카오페이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IT교육 지원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9.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년간 발전기금 3억 원 기탁을 통한 다양한 계층 디지털 교육 추진

광운대학교(총장 김종헌)가 디지털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IT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2일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운대는 3년간 카카오페이로부터 3억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받아 청소년, 주민, 초중고 교육기관을 위해 학생 및 강사진을 파견하여 디지털 소외층을 비롯하여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IT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SW/AI전문가 양성을 위한 특강, 온라인 교육을 통한 비전공자 특화 교육 활성화, 기타 산학협력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광운대 김종헌 총장은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카카오페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발전기금은 인재양성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디지털 교육격차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광운대학교와 함께 IT 교육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진 곳들에 교육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정보격차로 인해 기술의 혁신으로부터 소외되는 곳이 없도록 적극적인 교육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 협약은 2022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카카오페이의 소상공인 및 금융소외계층 등 대상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광운대학교는 IT소외계층 뿐아니라 지역사회 구성원을 아우르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위한 사회적, 환경적 성장에 이바지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