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00 (일)
한국항공대 2023 고양 미래직업 페스티벌 개최
한국항공대 2023 고양 미래직업 페스티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9.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 한국항공대 캠퍼스 및 경의중앙선 화전역 광장서 15일(금)~16일(토), 23일(토) 개최
-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공모 1위한 화전마을․한국항공대가 지역축제 공동기획
- 경기도민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 가능…항공우주분야 교육 및 체험과 문화예술 체험을 함께

‘2023 고양 미래직업 페스티벌: 화전에 핀, 항공의 꿈’이 15일(금)~16일(토)과 23일(토), 총 3일간에 걸쳐 경기도 고양시 소재 한국항공대학교 캠퍼스와 경의중앙선 화전역 광장에서 열린다. 이 축제는 지난 5월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에서 1위로 선정된 한국항공대와 화전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행사다. 

한국항공대는 행사 기간 3일 동안 캠퍼스 안팎에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항공우주분야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한국항공대 동아리 학생들이 운영한다. 교육 프로그램인‘미래로 수업’은 사전 예약을 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모형항공기, 미니 열기구 제작 △천체관측 △드론조종 △항공우주분야 진로탐색을 해보는 행사다. 체험 프로그램인 ‘미래로 체험’에는 사전 예약이 필요한 △열기구 탑승체험 △A300 항공기 탑승체험과 화전역 광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6종의 상설 체험이 있다. 

  한국항공대 열기구 동아리 라퓨타(LAPUTA)와 함께 하는 열기구 탑승체험은 교양수업과 축제 때마다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 활동이다. 한국항공대 캠퍼스 안에서 열기구를 타고 날아올라 고양시와 서울시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A300 항공기 탑승체험은 지난해 한국항공대 개교 70주년을 맞아 교내에 들인 전시체험용 대한항공 항공기 기내를 둘러보는 것으로 일반인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상설 체험은 드론, 비행기, 에어로켓 등을 주제로 한 간단한 DIY 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화전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16일(토) 하루 한국항공대 캠퍼스 정문에서 도보로 2분 거리인 화전역 광장에서 무료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화전역 시간여행’을 선보인다. 그 중 ‘체험소풍’은 막걸리, 오색팽이, 노리개, 꽃키링, 풍선꽃, 엽서 등을 만들어보는 상설 체험 6종으로 이뤄져 있다. 오후 2~5시에는 지역 중학교 학생들과 다양한 아티스트가 함께 하는 ‘음악회’도 열린다. 

  한국항공대 측 행사를 총괄하는 인문자연학부 송미경 교수는 “한국항공대 학생과 화전마을 지역주민이 한마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페스티벌이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좋은 상생사례로 오래오래 남았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