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55 (토)
세종사이버대 AI교육센터, 인공지능 도구사용·활용교육콘텐츠 수강 및 공모전 지원 독려
세종사이버대 AI교육센터, 인공지능 도구사용·활용교육콘텐츠 수강 및 공모전 지원 독려
  • 방완재
  • 승인 2023.09.1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AI교육센터에서는 최근 재학생과 일반인 대상으로 인공지능 도구 사용 및 활용 교육 콘텐츠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상상해봐! AI와 함께하는 나의 미래 이야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교육 참여자들이 AI 활용 촉진을 위해 ‘상상해봐! AI와 함께하는 나의 미래 이야기’ 공모전에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진행됐던 인공지능 사용법과 관련한 과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AI교육센터가 주관하는 교육과정으로 일부 콘텐츠를 제외하고 모두 일반인에게 공개됐다. AI교육센터에서는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제 활용 사례를 공유해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AI교육 선도 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감을 다하고 AI교육의 선도 대학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공개된 과정에서는 최근 ChatGPT, 미드저니 등 생성 AI는 미래 일상 업무의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는 자동화 툴의 잠재력을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교육 콘텐츠는 1부 인공지능사용법과 2부 인공지능과 협업하기로 구성됐으며, 1부 인공지능사용법에서는 ChatGPT 사용 방법, ChatGPT를 활용한 맞춤형 대화법, 미래의 캔버스 AI Art, ChatGPT를 활용한 엑셀 업무 속도 높이기 등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 툴 사용법에 대한 교육 콘텐츠가 제공됐다.

2부 인공지능과 협업하기에서는 생성형 AI도구를 활용한 책 저술하기 및 논문 준비하기, ChatDOC를 활용한 시험 대비 예상문제 만들기, ChatGPT 및 슬라이드 제작 도구를 활용해 교안 및 발표자료 만들기 등 대학교육에서 필요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고 실습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가 이어졌다.

세종사이버대학교 AI교육센터장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AI교육센터 공동주최로 “일상 업무와 학습에서의 AI 활용 촉진을 위해 ‘상상해봐! AI와 함께하는 나의 미래 이야기’ 공모전을 지난 6월 1일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을 포함해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AI 활용을 통한 상상 속의 미래 모습과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경험과 함께 공모전 수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가자는 지정공모와 자유공모 제한 없이 3개까지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최우수상 1팀 1백만원, 우수상 3팀 각 50만원, 장려상 10팀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공모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