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45 (토)
수원여대-한국여성경제인협회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여성CEO 특강” 개최
수원여대-한국여성경제인협회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여성CEO 특강”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9.1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가 지난 8월 28일 인제캠퍼스 미림관 강당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주관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여성CEO특강’을 개최하여 창업에 관심있는 수원여대 재학생 170여명과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은 ㈜자코모 박경분 대표와 YK미디어랩 라윤경 대표가 창업스토리와 업종 특성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오픈채팅방을 활용한 토크콘서트를 통해 강연을 들은 학생이 오픈채팅방에 질문을 올리면 강연자가 답변하여 여성CEO의 입장에서 바라본 창업에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조언과 가이드를 제시했다.

㈜자코모 박경분 대표와 YK미디어랩 라윤경 대표는 “선배 여성기업인들이 이끌어주는 길을 발판으로 흔들리지 말고 나아가라‘며 ”10년~20년 후 여러분들이 대한민국 경제를 이끄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수원여자대학교 한 학생은 “선배 여성 CEO분들의 시대를 앞서간 탁월한 선택과 원칙, 기본에 충실한 경영철학과 선견지명 등 강의가 매우 인상깊었다”라며 후기를 밝혔다.

수원여자대학교 장기원 총장은 “여성 CEO특강을 계기로 다양하게 진로를 탐색하고 준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이 여성경제인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여학생들이 선배 여성CEO와 함께 여성 특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여성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사업이다. 수원여자대학교는 지난 4월 본 사업 대상학교에 선정되어 5월 비전선포식, 6월 업무협약식을 기점으로 ▲ 여성CEO 특강 ▲ 실전창업 멘토링 ▲ 여성기업 현장체험 ▲ 미래여성경제인 워크숍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