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40 (일)
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 ‘직업군인 바르게 알기’ 오픈 캠퍼스
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 ‘직업군인 바르게 알기’ 오픈 캠퍼스
  • 방완재
  • 승인 2023.09.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관학교 출신 교수, 각 군 모병관, 3사관학교 생도가 직접 설명
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이 지난 9일 교내 백호체육관에서 ‘직업군인 바르게 알기’오픈 캠퍼스를 개최했다.
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이 지난 9일 교내 백호체육관에서 ‘직업군인 바르게 알기’오픈 캠퍼스를 개최했다.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국방군사계열은 지난 9일 이 대학교 백호체육관에서 군 간부(장교, 부사관)에 관심이 있는 고교생과 학부모를 초청, ‘직업군인 바르게 알기’오픈 캠퍼스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오픈 캠퍼스는 이 대학교에 재직 중인 각 군 사관학교 출신 교수를 비롯해 육해공군 모병관과 육군3사관학교 생도가 직접 나서 육ㆍ해ㆍ공군의 장교와 부사관에 대한 소개, 진로 안내를 맡아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 육군 제201신속대응여단과 해군 교육사령부, 공군 제11전투비행단에서 지원한 군 장비 및 물자류를 전시하는 등 참가한 학생과 부모들이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국방군사계열은 입학 시 전공 교과목과 전공실습,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을 비롯한 졸업 후 진로 등 계열 전반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오픈캠퍼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이 대학교 국방군사계열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육군ㆍ해군ㆍ공군과 협약을 체결한 계열로 의무/전투부사관과, 항공정비부사관과, 국방정보통신과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육·해·공군에 특화된 인재를 배출, 군 현장서 최정예 전문가로 활동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교육하고 지원하는 교수진은 육해공군에서 핵심 인력으로 근무하고 예편한 영관급과 장군 출신들뿐만 아니라 삼성, LG, 한화 등 대기업과 경북대병원 등 대학병원 출신들이 포진하고 있다.

계열은 부사관 선발에 필요한 필기시험과 면접평가, 체력평가 등을 철저하게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군(軍) 현장에서 요구되는 인재를 맞춤형으로 교육하고 있다. 현장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한 수상인명구조 자격증과정, 심폐소생술 BLS과정, 전투체력경진대회, 전자통신경진대회, 항공정비기능경진대회 등 다양한 비정규 교과과정을 운영 중이며 대학 캠퍼스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교육 환경도 제공하고 있다.   

김기병 국방군사계열부장(교수)은 “우리 계열의 우수한 교수진이 열과 성을 다해 교육에 임한 결과 각 군 입관식에서 1등 수료자인 참모총장상을 배출하는 등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최정예 부사관 명문학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오픈 캠퍼스를 통해 계열에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최정예 직업군인으로 성장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