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05 (토)
한밭대, LIG넥스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밭대, LIG넥스원과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9.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 분야 기술개발 및 인재양성 위해 맞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지난 8일 오후 교내 산학연협동관 비전홀에서 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밭대학교는 지난 8일 LIG넥스원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한밭대 오용준 총장(왼쪽)과 LIG넥스원 조용주 PGM연구개발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밭대 오용준 총장과 이승호 산학연구부총장, 배성민 기획처장, 김태구 산업경영공학과 학과장 등과 LIG넥스원 조용주 PGM연구개발본부장, 김대준 PGM대공체계연구소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한밭대와 LIG넥스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R&D 공동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국방 분야 기술개발 및 인재양성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한밭대학교는 현재 국방 분야 산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LIG넥스원과의 협력이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해 관련 분야 산업으로 진출하는데 있어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IG넥스원 조용주 본부장은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비교과 프로그램 활동 추진 등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실무역량을 갖춘 우수한 전문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한밭대학교에서도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전광역시 4대 핵심 전략산업 분야 중 하나인 국방우주 분야의 정규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공동연구 개발, 인력양성 등의 산학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