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15 (일)
창원대 LINC3.0사업단, LG 소셜캠퍼스 프로그램 운영
창원대 LINC3.0사업단, LG 소셜캠퍼스 프로그램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3.09.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LINC3.0사업단은 경남대학교 LINC3.0사업단과 공동 주최, 미래가치교육연구소(주) 운영, 사단법인 더좋은세상(피피엘) 주관으로, 지역가치 발굴을 통한 사회문제해결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사업 입학식’을 창원대 산학협동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창원대에서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사업 입학식’이 열리고 있다.

‘LG소셜캠퍼스’는 LG전자LG화학이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금융과 공간을 지원하고 인재의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고용노동부, 환경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사단법인 더좋은세상(피피엘)이 주관해 2010년부터 운영해 온 한국의 대표적인 사회혁신 프로그램이다. 

올해 6회째 운영되는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프로그램은 LG기업이 소재한 창원과 나주의 지역청년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으며, 창원지역에서는 창원대와 경남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및 ESG 교육, 독서 멘토링, 지역의 차세대혁신경영기업(맑은내일, 대표 박중협), LG본사 및 선진지 견학 등으로 이루어진 교육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 문제 및 가치 발굴을 통해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7월부터 참가자를 모집,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창원대와 경남대의 대학생 32명(7개팀)을 선발했으며, 선발된 대학생들은 지난달부터 약 4개월간 팀별로 지역문제 해결형 미션활동을 하고, 친환경·ESG경영·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기획해 발표할 예정이다.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입학식에 참석한 창원대 LINC3.0사업단 오현택 부단장은 “우리 지역의 대학생들이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기업가정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나아가서 지역을 활성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