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50 (일)
수원여대 메디컬허브치유과-메디컬허브, ‘학교 밖 협동수업’ 현장실습장 현판식 개최
수원여대 메디컬허브치유과-메디컬허브, ‘학교 밖 협동수업’ 현장실습장 현판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9.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가 지난 8월 24일(목) 오후 3시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한 ㈜메디컬허브에서 ‘현장실습장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수원여자대학교 교무처장 고혜정, 산학취업처장 김창호, 메디컬허브치유과 이진원 교수, 임선화 교수, 김수경 교수((주)메디컬허브 대표), 학과 신입생 등 내·외빈을 비롯해 3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올해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일반재정지원) 2차년도에 진입하면서, 대학의 성인학습자 과정인 메디컬허브치유과가 현장중심 학습에 필요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지역 내 교육기관과 협동 운영하기 위한 ‘학교 밖 협동수업‘ 사업을 운영함에 따라 개최하였다.

수원여자대학교 김창호 산학취업처장은 “우리 대학은 앞으로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현장 기반 실무강화 및 산학연 친화형 교육환경 연계를 통한 지역의 농업식품 분야 선순환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수경 ㈜메디컬허브 대표는 “학교 밖 협동수업 운영을 통해 치유 산업의 활성화를 선도하는 현장실무형 메디컬허브치유 관리사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그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메디컬허브 현판식을 통해 수원여자대학교는 현장교육 강화를 통한 지역의 신산업 전환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대학은 현장중심형 교육목적을 달성하며, 공유기관은 지역 대학의 유능한 인재를 산업체 수요에 맞는 최적의 인재로 양성하는데 함께 기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