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25 (월)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 경상북도로부터 정원전문가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 경상북도로부터 정원전문가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
  • 배지우
  • 승인 2023.09.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니스 시대에 녹색공간개발 및 복지문화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 기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원에서는 지난 8월 30일 경상북도로부터 정원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 전경.
대구한의대 전경.

정원전문가 양성기관은 수목원ㆍ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일명, 수목원정원법)에 따라 지정되고, 정원전문가는 정원을 효과적으로 조성·관리 및 보전·전시하기 위하여 지정된 전문가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자를 말한다.

대구한의대학교는 2014년 산림청으로부터 산림치유지도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되어 현재까지 430여명을 배출하였으며, 2022년부터는 경상북도로부터 2급 치유농업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되어 80명울 배출하였으며, 지난 8월 21일에 산림청으로부터 숲길등산지도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되었고 또 다시 정원전문가 양성기관이 지정됨에 따라 웰니스 시대에 녹색공간개발 및 복지문화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특히, 정원전문가는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 지방정원, 국가정원을 추진하고, 정원박람회 등을 개최하는 등 정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에 따른 교육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대해 권기찬 평생교육원장은 “보다 체계적이고 일정 수준의 능력을 지닌 정원전문가의 수요가 늘어가는 시점에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정원전문가 양성기관으로 지정되어 매우 기쁘고, 정원전문가가 필요한 지방자치단체나 기업 등과 협력하여 수료생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인적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