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50 (일)
인하대, 네트워크형 SW전문인재 양성 프로젝트 발표회
인하대, 네트워크형 SW전문인재 양성 프로젝트 발표회
  • 방완재
  • 승인 2023.09.0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현장 수요 반영한 SW 역량 강화 교육
이론 교육·SW 개발 경험 통한 인재 양성
K-SoftVation Showcase 네트워크형 SW전문인재양성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SoftVation Showcase 네트워크형 SW전문인재양성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K-SoftVation Showcase 네트워크형 SW전문인재양성 프로젝트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K-SoftVation Showcase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는 정부 인력양성과제 ‘SW전문인재 양성사업’이다. 기업들의 수요에 맞춘 SW인력을 양성하는 게 목표다. 

인하대학교는 성균관대학교, 경기대학교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에 지난해 7월 선정됐다. 사업엔 컨소시엄을 주축으로 교육 전문기관인 ㈜한컴아카데미이 참여하고 있으며 SK, MDSTech, 인피니트헬스케어 등 16개 IT기업이 함께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선 195명의 인하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경기대학교 학생들이 2개월 동안 소프트웨어 교육을 기초교육(280시간), 심화교육(360시간)으로 나눠 받고 자신이 원하는 기업과 기업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론 교육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직접 기업 제품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진 것이다. 학생들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경험을 쌓고, 기업은 학생들의 신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존 소프트웨어에 접목할 수 있었다. 그 결과 30개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가 발표됐다.

권장우 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는 “이론 습득뿐 아니라 실제로 제품을 만들어보는 경험을 해야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며 “학생들과 기업 간 협업을 촉진하고,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지속해서 공유해 SW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