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45 (토)
서울과기대, 연희마당놀이 ‘마들·뺑파’ 관람객 대상 스트레칭 교육 실시
서울과기대, 연희마당놀이 ‘마들·뺑파’ 관람객 대상 스트레칭 교육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9.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LINC 3.0 사업단, 스포츠과학과와 연계
- 국립대학으로서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의 유대관계 강화위한 노력 지속
연희마당놀이 '마들‧뺑파'관람객 대상 스트레칭 교육
연희마당놀이 '마들‧뺑파'관람객 대상 스트레칭 교육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단장 박근, 이하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이 9월 1~2일 양일간 서울 공릉동 교내 체육관에서 열린 연희마당놀이 ‘마들‧뺑파’ 관람객을 대상으로 스트레칭 교육을 진행했다.

 연희마당놀이 ‘마들‧뺑파’는 노원구가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해 준비한 무료 공연으로, 고전 ‘심청전’에 나오는 뺑덕어멈의 시선으로 이야기를 재구성한 ‘뺑파전’을 소리 연희극으로 꾸민 작품이다.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과 스포츠 과학과는 이번 마당놀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스트레칭 교육을 진행했다.

 장시간 이어지는 공연 관람을 어르신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공연 시작 전에 간단한 스트레칭 방법을 교육 및 실시하였다.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과 스포츠 과학과는 마당극 공연 전·후에 체육관 안전 도우미 활동도 진행하였으며, 공연을 관람한 어르신들의 호응도 및 만족도도 높았다.

 행사 진행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서울과기대와 재학생들의 참여로,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근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자체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긴밀하게 구축하고, 앞으로 우리 대학과 지자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교내외 인프라를 지원하는 한편, 지자체 수요 기반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지역연계협력센터 이정석 센터장은 “노원구 뿐만 아니라 서울시 수요를 바탕으로 지역연계협력부분에 적극 지원하여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