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15 (일)
대구한의대 이윤관 대외부총장, 하계 입영훈련 방문 및 후보생 32명 전원 군사훈련 마쳐
대구한의대 이윤관 대외부총장, 하계 입영훈련 방문 및 후보생 32명 전원 군사훈련 마쳐
  • 방완재
  • 승인 2023.09.0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군단 후보생들과 기념촬영하는 방문단
학군단 후보생들과 기념촬영하는 방문단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이윤관 대외부총장은 최근 충북 괴산 육군학생군사학교를 방문해 하계 입영훈련중인 대구한의대 198학생군사교육단(ROTC) 후보생들을 격려했다.

이윤관 대외부총장을 비롯한 송창현 학생부처장, 배종길 ROTC 동문회장 등은 육군학생군사학교장 권영현 소장을 예방하고 우리대학과 학생군사학교의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 후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이윤관 대외부총장은 “후보생들은 이번 하계 입영훈련을 통해 강인한 체력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계기로 삼고 열심히 훈련에 임해주길 바라며, 무더운 날씨와 어려운 훈련여건을 잘 견디고 몸 건강하게 대학에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8월 말 한명의 낙오자도 없이 마친 하계 입영훈련에는 학군사관후보생 35명은 두 차례로 나눠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사격훈련, 화생방훈련, 행군 등 군인기본교육 및 군사기초지식 훈련을 받았다.

주연호 후보생(의료경영학과 4학년)은 “훈련을 무사히 마쳐 기쁘고 대구한의대 학군단이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열심히 학교생활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학군단 후보생들을 위해 해외전사적지탐방, 인성수련회, 학군단 시설보수, 후보생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