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45 (일)
대구한의대,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 경산지역 7개 초, 중등학교 대표 학부모 초청 간담회 개최
대구한의대,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 경산지역 7개 초, 중등학교 대표 학부모 초청 간담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9.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효과적인 수련원 운영 및 활성화 방안 논의 -
간담회 현장
간담회 현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위탁운영중인 경산시 계림청소년수련원(원장 손광호)은 2023년 하반기의 효과적인 수련원 운영과 아울러 2024년을 준비하기 위해 경산지역 7개 초, 중등학교 대표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행복한 자녀를 위한 행복한 부모’라는 제목으로 부모교육 전문 강사님의 재능기부를 받아 미니 특강을 시작으로 전국 최초로 설립하는 청소년 가족동아리 ”모자club“설립 제안과 학부모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자기개발 방안, 계림청소년수련원과 상생발전을 위한 제안 등 총 3가지 제안과 기타 의견을 수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청소년가족동아리 모자club은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한다는 의미의 모자(cap)와 부모와 자녀를 의미하는 모자(母子)의 복합용어로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건전한 성장은 가정의 역할이 가장 중요함을 인식하고 계림청소년수련원이 야심 차게 심혈을 기울여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행복한 가정, 아름다운 우리, 소중한 나’라는 설립목적을 가지고 올해는 임원 선출과 시범운영을 통해 기반을 구축하고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에 들어간다. 

청소년가족동아리 ‘모자club’은 계림청소년수련원 운영위원회와 현재 청소년동아리인 문화기획단과 함께 통합적인 운영체제를 갖추어 추진할 예정이다.

간담회를 기획한 김윤아 팀장은 “계림청소년수련원 만의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운영 전략을 직원들과 고민하든 중에 이러한 제안들을 착안하게 되었고, 용두사미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했다. 

경산시 계림청소년수련원은 경산시가 설립하고 대구한의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자연권 청소년수련시설로서 고객 맞춤형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과 그에 따른 전문가들을 섭외하여 운영하는 개방형 활동방식으로 현재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문의는 053-856-727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