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05 (월)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 인천광역시교육청 융합교육체험센터 ‘탐구기반 수·과학 융합프로젝트’ 성황리 마무리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 인천광역시교육청 융합교육체험센터 ‘탐구기반 수·과학 융합프로젝트’ 성황리 마무리
  • 방완재
  • 승인 2023.08.3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구기반 수·과학 융합프로젝트 산출물 발표회가 진행되고 있다.
탐구기반 수·과학 융합프로젝트 산출물 발표회가 진행되고 있다.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이하 ‘연구소’)는 7월 1일부터 8월 26일까지 진행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융합교육체험센터(이하‘센터’)의 탐구기반 수·과학 융합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탐구기반 수·과학 융합프로젝트는 인천 관내의 중학교, 고등학교 재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평소에 궁금했던 수·과학 현상이나 연구하고 싶었던 주제에 대해 실험 및 탐구하는 프로젝트 활동으로, 분야별 전문가의 코칭 아래 8주 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총 15팀이 참여하였으며, ‘대각선 교차로, 어떻게 개선할까?’, ‘컵을 따라 흐르는 액체’, ‘3초의 법칙이 옳을까?’ 등 다양한 수학, 과학 분야의 연구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지난 8월 26일 산출물 성과 발표회를 끝으로 모든 프로젝트 과정을 마쳤다.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학생들은“8주 동안 연구하고 싶었던 주제를 연구하여 좋았고, 매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해주신 멘토 선생님께 감사하다.”“학교에서는 할 수 없던 나만의 연구 활동을 통해 연구자가 된 거 같다.” “프로젝트를 통해 나의 열정과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었고, 배움이 즐거운 것인지 알게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수봉 소장(연구소장, 인천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연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학생의 자기주도적인 융합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더 많은 시설구축 및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는 과학기술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융합교육체험센터와 인천대학교 스마트 수·과학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무한상상연구소는 인천대학교 제물포 캠퍼스 성지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http://www.ice-ceec.kr/)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