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00 (일)
대구한의대, 중화민국 중의사 공회 전국연합회와 대만 중의 미용의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중화민국 중의사 공회 전국연합회와 대만 중의 미용의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8.3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방화장품, 뷰티 분야 및 한방 바이오와 제약분야에서도 활발한 교류를 추진 -
협약식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관계자들
협약식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관계자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8월 29일(화)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중화민국 중의사 공회 전국연합회(이사장 첨영조) 및 대만 중의 미용의학회(회장 정홍강)와 전통의학의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한방 화장품, 한방 바이오, 한방 제약 산업의 상생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 외 대학 관계자와 중화민국의 중의사 공회 전국연합회 첨영조 이사장 및 연합회 관계자, 대만 중의 미용의학회 정홍강 회장 및 중화민국 위생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하여 세 기관은 ▲ 전통의학 분야에서의 학술 및 교육 교류협력 ▲ 한약제제의 공동 연구 및 협력 ▲ 뷰티 미용분야의 공동기술 개발 및 제품 상용화 협력 ▲ 기타 다양한 관심분야의 협력을 위해 폭 넓은 교류와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MOU 체결 후에 중화민국 중의사 공회 전국연합회 및 관계자들은 대구한의대학교의 바이오센터, 품질인증센터,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를 방문하여 한방바이오 및 화장품 뷰티 분야의 시설설비와 연구시설, 생산시설 및 산업화 제품을 시찰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화민국과의 전통의학 분야에서 협력을 증진함으로써 우리 대학이 한의학의 국제화를 계속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향후 중화민국 중의사 공회와 학술 및 교육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여 우리 한의과대학 학생들도 한의학의 세계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나가겠다. 아울러 화장품을 비롯한 뷰티 분야 및 한방 바이오와 제약분야에서도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