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30 (토)
인천대, K-MOOC ‘블루리본’ 및 ‘최우수강좌’ 선정 기념 동판 수여식 개최
인천대, K-MOOC ‘블루리본’ 및 ‘최우수강좌’ 선정 기념 동판 수여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8.3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년 연속 K-MOOC 블루리본 및 최우수강좌 선정 -
왼쪽 세번째부터 예정용 교수, 박종태 총장, 김창희 교수
왼쪽 세번째부터 예정용 교수, 박종태 총장, 김창희 교수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2022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이하 K-MOOC) 연차평가 결과 블루리본(우수강좌)에 1강좌, 최우수강좌 2강좌가 선정되어 기념 동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K-MOOC 주관 기관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수강생 수, 이수율,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매년 블루리본 및 최우수강좌를 선정하고 있다. 2022년 연차 평가 결과 블루리본 강좌에는 △미생물학 입문(생명과학부 예정용 교수), 최우수강좌에는 △미생물학 입문(생명과학부 예정용 교수), △실생활에서 만나는 경영의사결정(경영학부 김창희 교수) 강좌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미생물학 입문’ 강좌는 2021년 연차평가 결과에 이어 2022년에도 블루리본 및 최우수강좌의 2개 부문에 선정되어 우수 강좌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수여식에서 박종태 총장은 “국립대학법인으로서 평생교육 수요 증가에 맞춰 본교의 우수한 강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공유하여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는 것은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2022년 인천대에서 K-MOOC을 통해 제공한 6개 강좌중 2개 강좌가 선정된 것은 인천대학교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이며, 앞으로도 K-MOOC를 통해 인천대학교의 우수한 고등교육 강좌를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확대․노력 하겠다” 라고 전했다.       

 K-MOOC은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170여개 대학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2,400여개의 강좌를 제공중이다. 인천대가 제공하는 K-MOOC 강좌는 K-MOOC 플랫폼(www.kmooc.kr)을 통해 누구나 수강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