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20 (일)
제80회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정기공연 / 2023 하계방학 워크샵 연극
제80회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정기공연 / 2023 하계방학 워크샵 연극
  • 방완재
  • 승인 2023.08.2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쥐덫 포스터
쥐덫 포스터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9월 7일(목)부터 9월 10일(일)까지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23호관 공연장에서 연극 <쥐덫>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2학년, 3학년, 4학년 학생들의 주도하에 여름방학 기간 동안 연출, 배우, 스태프로 참여해 만들어진 연극이다. 

<쥐덫> - 애거사 크리스티 작
이 극은 영국 어느 시골의 여인숙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고 있다. 
폭설이 내리는 어느 날, 초보 주인장 랄스톤 부부는 여관을 열게 된다. 여관에 손님들이 속속 모이게 되고 그다음 날, 눈 때문에 손님들은 나가지도 못한 채 여인숙에서 고립된다. 한편, 런던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경찰국에서 형사를 여인숙으로 파견한다. 형사가 여인숙을 조사하며 손님들의 비밀이 하나씩 드러나고 여인숙에서 또 다른 살인사건이 일어나게 되는데. 고립된 공간 속, 살인자와 함께 하고 있는 순간들. 손님들은 본인의 결백을 증명함과 동시에 주변인들을 의심하게 된다. 거짓이 보이는 진실들로 뒤섞여 우리는 상황을 볼 수 없게 된다.

 연출 의도
 이 극은 허구의 세계 속 인물들의 미세한 심리 변화와 각각의 역할들이 결백을 증명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연출하였다. 이러한 부분들은 관객들이 범인을 추리하는 과정 속에 더 몰입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과연 누가 범인인가를 인물의 미세한 심리 변화를 통해 추리하는 과정이 이 극의 묘미이다.

 본 공연은 재학생 및 외부 관객 관람이 가능하며, 8월 30일 오후 6시,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예매 링크로 접속 가능하다.
   (인스타그램:https://instagram.com/inu_performingarts?igshid=YmMyMTA2M2Y=)

 연극 <쥐덫>은 전석 무료 공연이며, 9월 7일(목) 오후 7시, 9월 8일(금) 오후 7시, 9월 9일(토) 오후 6시. 9월 10일(일) 오후 3시로 총 4회차 공연을 한다. 

 인천대 공연예술학과는 2010년 인천대의 신설학과로 21세기 공연예술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를 대표하는 예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창조적인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예술인의 육성에 힘써 한국 공연예술 세계화를 위한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