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05 (월)
한국교원대 드림캐처 해외교육봉사단, 몽골에서 교육봉사활동 실시
한국교원대 드림캐처 해외교육봉사단, 몽골에서 교육봉사활동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8.2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드림캐처 하계 해외교육봉사
2023 드림캐처 하계 해외교육봉사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는 나눔을 실천하고 교육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2023학년도 드림캐처 하계 해외교육봉사’를 8월 14일부터 21일까지 몽골국립사범대학(Mongolia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에서 실시했다.
 해외교육봉사단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학생 15명이 참여했으며, 봉사 실시 전 한국문화, 한국어, K-POP 주제를 가지고 팀별로 수차례 수업시연을 갖고 몽골어를 넣어 수업 자료를 준비 등 몽골 현지 학생들을 위한 많은 준비를 하였다. 전통공예 나전칠기만들기, 서예와 서화, 호떡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시장놀이를 접목한 한국어교육과 K-POP 숏폼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결과물을 같이 공유하면서 좀 더 흥미롭게 교육봉사 활동을 실시하였다.
 교육에 특화된 한국의 수업을 처음 경험한 몽골국립사범대학 한국어전공 학생(게렐마)은 “대학생들이 아주 새롭고 체계적으로 수업을 가르쳐 주어서 감사했고, 앞으로도 계속 교류 활동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몽골국립사범대학교 사회인문대학장 G.Agiimaa(게.아기마)은 “향후 교육 및 연구 분야에 긴밀한 상호교류를 유지하기를 기대하며, 몽골 한국어전공 학생들도 한국교원대학교를 방문하여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