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25 (일)
세종대, 진로진학 아카데미 ‘세종 아빠 입시학교, 엄마 진로학교’ 성료
세종대, 진로진학 아카데미 ‘세종 아빠 입시학교, 엄마 진로학교’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08.2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1 대 1 상담 제공해 입학 전형 궁금증 해소”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진행된 진로진학 아카데미 ‘세종 아빠 입시학교, 엄마 진로학교’ 에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진행된 진로진학 아카데미 ‘세종 아빠 입시학교, 엄마 진로학교’ 에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지난 8월 16일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진로진학 아카데미 ‘세종 아빠 입시학교, 엄마 진로학교’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1, 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전형 및 진로 진학 설계 정보를 제공해 대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입에 관심 있는 학부모 155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입학처장 환영사 △‘미래사회의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설계’ 특강 △‘2025학년도 대입변화와 대입전략’ 특강 △2025학년도 세종대학교 입학 설명회 △학부모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진로진학 설계 특강은 미림여자고등학교 주석훈 교장이, 대입변화와 대입전략 특강은 경신고등학교 김창묵 진로진학부장이 맡았다. 이어진 입학 설명회에서는 권지은 책임입학사정관이 2025학년도 세종대 입학 전형 주요 사항 및 지원 전략을 소개했다. 이후에는 입학사정관이 학부모와 1대 1 상담을 진행해 입학 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입 지원 정보를 제공했다. 

박재우 세종대 입학처장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예측 불가능한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것을 넘어 미래 사회를 주도할 수 있도록 진로를 설계하는 능력을 갖추고, 공교육 전문가들과 대학 입학사정관들이 입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교 교육과 대학이 연계되는 행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