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25 (토)
영산대, 부산시‧경남도와 손잡고 지역문제 해결 앞장
영산대, 부산시‧경남도와 손잡고 지역문제 해결 앞장
  • 배지우
  • 승인 2023.08.2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창업패키지사업 등 지자체에서 3년간 총 37억원 지원 협력 ‘눈길’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관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최근 3년간 총사업규모 37억원에 달하는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해운대캠퍼스 전경.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해운대캠퍼스 전경.

18일 영산대에 따르면 부산시, 경남도, 부산 해운대구, 경남 양산시 등과 함께 추진한 연도별 사업규모는 올해 약 9억원, 2022년 13억원, 2021년 15억원 등 총 37억원으로 나타났다. 

우선 영산대는 올해에만 총 9억원가량의 지원금을 받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청년해외취업지원사업, 체육특기부 지자체지원사업, 해운대 원더풀미래대학 위탁사업, 고교서머스쿨 강좌, 양산 시민평생교육 위탁사업, 양산 인문학과정 위탁사업, 초기창업패키지지원사업, 그린창업보육센터 운영지원사업, 지식창업보육센터 운영지원사업, 중장년기술창업센터, 경남스마트공장인력양성사업 등 약 13개 지자체 연계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영산대는 지난 2월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의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주관기관에 재선정되며 그간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사업은 유망한 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영산대는 앞서 지난 6년간 경남에서 유일하게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을 운영한 데 이어 향후 4년간 지역 창업거점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영산대 부구욱 총장은 “영산대는 지자체와 대학이 함께하는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수요를 반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산대는 지역정책 연계 등을 통해 대학, 지자체 간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인재양성, 취업·창업, 정주에 이르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해 대학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는 초기창업패키지사업 등 지자체 연계사업을 통해 대학‧지역사회‧산업체 간 공유·협업의 체계를 마련하고 지역사회발전, 미래융합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