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50 (토)
디지털북의 컨버전스, 미래를 잇다!
디지털북의 컨버전스, 미래를 잇다!
  • 김재호
  • 승인 2023.08.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9.3. 국내 최대․유일한 디지털북 전시회 개최
제10회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시상식 함께 개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은 국내 디지털북의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3 디지털북페어코리아’를 ‘디지털북의 컨버전스, 미래를 잇다’란 주제로 오는 9월 1일(금)부터 9월 3일(일)까지 경기도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제1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하는 디지털북페어코리아는 국내 유일한 디지털북 전문 전시회로, 교보문고, 윌라, 오디언소리, 플렉슬(스콘) 등 전자책·오디오북 관련 전문 제작 및 유통 기업, 그림책 가상존 아름담다, 그림책 플랫폼 아이윙 등을 비롯해 다산북스, 미디어창비, 도서출판북극곰 등 50여 개 사가 참가, 다양한 콘텐츠와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시장 곳곳에서는 관람객을 맞이하는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행사, 현장 방문 인증샷 이벤트 등도 마련되어 있으며, ▲웹소설 작가와 함께하는 e-book 콘서트, ▲북튜버를 통해 들어보는 온라인 지식의 기술, ▲챗GPT를 비롯한 다양한 생성형 서비스 AI의 활용과 저작권 강연 등을 들을 수 있다. 전시회 첫날엔, 국내 전자책 중 최고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10회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시상식이 개최되며, 올해의 수상작뿐만 아니라 역대 수상작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매해 늘어나는 추세인 만큼 디지털북페어코리아를 통해 일반 국민들의 관심 또한 더해져 국내 디지털북 산업이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