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0 (토)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GTEP사업단, 2023 홍콩 식품 전시회에서 중소기업 지원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GTEP사업단, 2023 홍콩 식품 전시회에서 중소기업 지원
  • 방완재
  • 승인 2023.08.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홍콩 식품 전시회에서 제품 설명하는 한국공대 학생
2023 홍콩 식품 전시회에서 제품 설명하는 한국공대 학생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2023 홍콩 식품 전시회(HKTDC Food Expo)’에 참가했다.

 홍콩 식품 전시회는 홍콩 무역발전국 HKTDC(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의 주관으로 홍콩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아시아의 최대 식품 박람회로 199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한국공대 GTEP사업단에서는 이가을(디자인공학부), 윤지원(경영학부) 학생이 가족회사인 ㈜후니푸드와 이번 박람회에 함께 참가해 회사 제품 소개, 홍보 활동 및 바이어 상담 등 전시회 업무 전반 지원하며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학교와 GTEP 사업단에서 배운 지식을 직접 경험하면서 세계시장에서 우리나라 제품의 우수성을 경험하고 수출의 중요성과 어려움을 알게 되었다. 이번 전시회 경험을 통해서 무역에 관해 배워볼 수 있었고 매우 뜻깊고 유익한 경험을 얻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GTEP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위탁 운영해 전국 20개 대학교가 참여하여 학생들의 글로벌비즈니스역량 향상과 각 지역의 중소기업 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공대 GTEP사업단은 2015년 이후 9년째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역이론 및 실무 등의 이론교육과 실습, 그리고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청년 무역 국가대표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