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05 (월)
국립군산대 무역학과, 실무능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국립군산대 무역학과, 실무능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 배지우
  • 승인 2023.08.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역학과 전공 프로그램 운영 및 교과 과정 개편
- 공모전 동아리 각종 수상, 자격증반 운영 등 학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 지원

국립군산대학교 무역학과는 다양한 학문을 통해 종합적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역 및 경영환경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이론을 중심으로 한 실무 위주의 교과과정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전자상거래의 발달과 한류 열풍으로 K-팝, K-드라마, K-푸드 등 문화 수출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단순 유형 무역 시대를 지나 스마트 무역 시대에 맞는 글로벌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 이에 무역학과는 무역실무, 국제무역이론, 국제운송, 국제마케팅, 국제기업정책 등 세부 전공을 바탕으로 전문적 교수진을 구성하여 스마트 무역 시대에 갖춰야 할 역량과 마인드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공 교과과정을 통한 이론 및 실무적 능력 함양뿐 아니라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필요한 스펙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한 활동으로 지도교수 상담을 통한 교수진의 특별 관리와 지도와 더불어 상담을 통한 학생들의 니즈 충족 및 다양한 능력 배양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공모전 동아리, 전공자격증반 운영을 하고 있다.
 
공모전 동아리는 2022년 지식경영연구원 하계학술대회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 제안 및 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2022 공동추계학술대회 대학생 경진대회 글로벌 ESG 생태계에서의 가치 창출과 경영컨설팅 우수상, 2023년도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학생경진대회 우수 및 장려상 수상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학생들이 공모전에 도전하고 문제를 인식하며 해결해 나가는 프로세스를 경험하게 한다. 이에 따른 수상은 자신감 향상과 취업에 필요한 스펙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전공자격증반 운영은 사회조사분석사,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등 전공 분야 관련 자격증에 필요한 자격증 중 학생들의 수요와 트렌드에 맞는 분야를 선정하여 1년 동안 운영하며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강의, 교재 및 응시료 지원 등을 통해 전폭적 지원을 하고 있다.

그 외에 전문가초청특강, 현장 견학, 취업캠프 등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대내외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제공하고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며 학생들의 취업 지원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