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45 (월)
한남대 산학협력단-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위해 ‘맞손’
한남대 산학협력단-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위해 ‘맞손’
  • 배지우
  • 승인 2023.08.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해 두손을 맞잡았다. 

협약체결(왼쪽부터 김태동, 김영근 본부장)
협약체결(왼쪽부터 김태동, 김영근 본부장)

18일 한남대에 따르면 김태동 산학협력단 단장과 김영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 본부장은 지난 17일 오후3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중증장애인 고용을 위한 협력방안 마련 등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성공적인 설립 추진을 위해 장애인 고용 인프라(편의시설, 복리후생시설) 설치와 중증장애인의 다양한 직무 도입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 김태동 단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대학이 지역사회 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역 장애인의 고용을 위해 향후 대학의 역할과 지역사회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했다.

한편 한남대학교는 장애인 교원을 중심으로 지역내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산업성장센터와 연계하여 인식개선 및 장애인의 사회참여 도모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세미나 및 공모전 개최, 책자 발간, 장애인의 날 행사 지원 등 대학의 사회적 책임이행 관점에서 지역내 사회공공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