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35 (일)
창원대, ‘중견기업-지역 혁신 얼라이언스’ 센터 개소식 및 킥오프
창원대, ‘중견기업-지역 혁신 얼라이언스’ 센터 개소식 및 킥오프
  • 배지우
  • 승인 2023.08.1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중견기업-지역 혁신 얼라이언스 지원사업’ 협약 체결을 완료하고, 해당 사업을 수행할 센터 개소식과 및 킥오프(kick off)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창원대가 ‘중견기업-지역 혁신 얼라이언스 지원사업’을 수행할 센터 개소식 및 킥오프 행사를 개죄했다.
창원대가 ‘중견기업-지역 혁신 얼라이언스 지원사업’을 수행할 센터 개소식 및 킥오프 행사를 개죄했다.

이 사업은 산자부가 올해 신설한 공모 사업으로, 지역적 한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견기업의 전문 연구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기업 개별적 기술 수준에 맞는 특화 R&D를 통한 실효성 있는 기술혁신을 위해 시행한다. 창원대를 비롯해 전국 3개 대학이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창원대는 산학협력단을 주관기관으로, 경상남도와 지역 중견기업인 PK벨브엔지니어링(주)와 (주)위딘 등 지역 혁신기관이 얼라이언스 구축 체계를 통해 참여 중견기업 수요 맞춤형 석・박사 인력양성, 공동 연구개발, 지자체 연계 협력사업 등을 수행하게 된다.

사업책임자인 창원대 기계공학부 조영태 교수는 “우주항공/소형원전/방위산업 특화 적층제조기술 혁신 얼라이언스 사업 수행을 통해 경남 지역의 미래 혁신 꿈(일자리)의 실현 및 연구력 증대를 위한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며 “또한 항공/우주, 소형원전, 방위산업용 부품 설계 및 금속 적층 제조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중견기업혁신연구실을 운영해 지역의 거점 센터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업 기관 선정 및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력한 경상남도 기업정책과 우명희 과장은 이날 개소식 행사에서 “지역의 중견기업이 지역을 넘어 지역의 우수인재를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선도모델로 발전시킴으로써 경남도내 청년 취업 증대는 물론 지역사회의 획기적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