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20 (토)
서울예술대학교 동아리 예대민속연구회, 제 26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 대상 수상
서울예술대학교 동아리 예대민속연구회, 제 26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 대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8.1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탈춤놀이 부문(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서울예술대학교 ‘예대민속연구회’
- 서울예대 제 1대 동아리 예대민속 연구회 젊은 열정으로 하나됨
예대민속 연구회 단체 사진
예대민속 연구회 단체 사진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유태균) 동아리 ‘예대민속연구회(지도교수: 김백수)’가 제26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에서 탈춤놀이 부문(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서울예대 ‘예대민속연구회’ 팀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는 1988년에 시작으로 농악, 탈춤ㆍ놀이를 전승하고 대학생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며 우리 전통예술을 순수하게 대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자리이자 전통과 젊은 세대가 소통하는 대회이며, 국립무형유산원 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제26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가 지난 16일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에는 서울예대, 고려대, 이화여대, 서강대, 중앙대, 홍익대, 경성대, 숭실대, 동서대, 성신여대 등 22개 대학교 동아리 300여 명의 학생들이 각 지역의 농악, 탈춤 등의 마당놀이가 한 데 모여, 우리 민속예술의 집합과 청년들의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예대민속연구회는 서울예대 1대 동아리이며 1979년에 발족하였으며 무형문화재 제17호인 봉산탈춤을 배우고 연구, 전승하며 한국의 미를 세계에 선보이는 동아리이다. 손병호, 류승룡, 김진수, 송은이, 설인아 등의 연기자 등 수많은 스타들이 예민회 출신이다.  

 서울예대의 동아리는 ‘제2의 전공’이라고 불릴 만큼 신생 동아리부터 수십 년의 전통을 지닌 동아리 까지 많은 동아리들이 다양한 매력과 특색을 지니며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