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45 (월)
울산과학대, 울산공업고등학교 화학공학과 교사 대상 석유화학 직무교육 실시
울산과학대, 울산공업고등학교 화학공학과 교사 대상 석유화학 직무교육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08.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가 16~17일 이틀 동안 울산과학대학교 서부캠퍼스에 있는 ‘화학&바이오공정훈련센터(Chemical & Bio Process Training Center)’에서 울산공업고등학교 화학공학과 교사를 대상으로 석유화학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울산과학대학교가 수행 중인 교육부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의 세부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역 직업계고 교사의 현장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진은 울산과학대학교 화학공학과 교수들이 맡았으며, 울산공업고등학교 화학공학과 교사 5명이 참여했다.

교육과정은 울산공업고등학교 화학공학과 NCS 실무교과인 ‘화학공정유지운영’에 맞춰 석유화학 공정 및 설비를 이해하기 위한 화공 도면 및 운전 제어시스템 교육과 증류 공정 운전 가동과 정지 절차 및 비상시 대응 절차로 구성됐다.

울산과학대학교 김창숙 바이오헬스케어ICC 센터장은 “울산과학대학교 화학&바이오공정훈련센터에서는 정유 및 석유화학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공정운전, 공정모사, 장치설비, 안전, 환경 분야에 종사하는 직원들에 대한 Total Training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석유화학 공정 전문가를 양성하는 최일선에 선 고등학교 선생님의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에 양질의 전문가를 양성 및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