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15 (토)
서울시립대-동국대-아주대, 고교 교사 250명 대상 연수프로그램 공동 개최
서울시립대-동국대-아주대, 고교 교사 250명 대상 연수프로그램 공동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8.1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차 진로진학 역량강화 교사연수」, 19일 동국대학교에서 개최
- 6개 대학전공 특강 및 간담회, 대입전형 Q&A 등

서울시립대(총장 원용걸)는 고교 교사 대상 「제2차 진로진학 역량강화 교사연수」를 서울시립대, 동국대, 아주대 3개 학교 공동으로 개최한다. 본 행사는 대학 전공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전공 상담 역량 강화를 통해 고교 교사의 진로・진학 지도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고교 교사 250명을 대상으로 동국대 본관 중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교사연수는 주관 대학의 계열별 전공 교수들이 직접 전공 및 교육과정, 연구분야, 졸업 후 진로 등을 소개하고 관련 전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간담회도 마련한다. 약학과, 국사학과, 도시행정학과, 연극학부, 수학과, 데이터사이언스 총 6개 전공이 소개된다. 

대학교수의 전공소개 및 간담회 후에는 전공과 연계된 대입전형에 관해서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참석자들 간의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본 연수는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 연수는 2회차에 해당한다. 1회차 연수는 7월 15일에 아주대학교 연암관 강당에서 고교 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3개 대학은 시・도 교육청, 고교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진로진학 역량강화 교사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3개 대학의 모든 전공을 안내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