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50 (일)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 기업지원사업 협약식 개최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 기업지원사업 협약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8.1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업참여 기업 18개사 협약체결, 전문가 25명 위촉장 수여 -
한국공대 기업지원사업 협약식 및 전문가 위촉식 기념사진
한국공대 기업지원사업 협약식 및 전문가 위촉식 기념사진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산학협력단은 8월 11일 한국공대 시흥 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지자체, 사업 주관 및 참여기관, 수요기업, 공정혁신 전문가 등 70여명에 참여한 가운데 2023년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 기업지원사업 협약식 및 전문가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두희 한국공대 산학협력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한국공대 박건수 총장, 시흥시 경제국 백종만 국장,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박진만 본부장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사업 추진현황 소개와 협약 체결식이 진행되었다.

 이번에 기업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한 수요기업은 동양피스톤, 대덕전자 등 18개사이다. 이어서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 기업지원사업 전문가 25명에게도 위촉장을 수여했다.

 한국공대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공모한 ‘2023년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 및 운영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중소중견 기업들이 제품을 만들기 전에 제품 개발·제작·성능검증 등 전체 공정에 대한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상으로 성능 예측 및 검증이 가능한 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오는 2025년까지 3년간 총 302억원(국비 171억원, 지방비 62억원, 민간 69억원) 규모로, 한국공학대학교 제2캠퍼스 내에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를 구축하고, 시화반월 산단 업종 특성을 반영한 융복합 시뮬레이션 인프라를 조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