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05 (월)
국립목포대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 여수 섬지역 찾아가는 경제교실 프로그램 개최
국립목포대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 여수 섬지역 찾아가는 경제교실 프로그램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8.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는 지난 8월 11일~12일 이틀에 걸쳐 여수 섬마을 개도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성희)를 방문해 ‘섬지역 찾아가는 경제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제 교실은 △슬기로운 돈 탐구생활, △몸무게에 투자하라, △소비 즐길것이냐! 아낄것이냐!, △디지털시대! 돈! 워리~ 라는 주제로 총 4차에 걸쳐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놀이와 게임을 통해 경제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갖을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1차시 △슬기로운 돈 탐구생활은 돈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인식을 가질수 있도록 도와주며 돈을 생산하는 활동인 소득활동, 돈을 사용하는 활동인 소비활동으로 나눠 활동수업을 진행하였으며, 2차시 △몸무게에 투자하라는 돈관리의 필요성으로 현명한 돈관리를 위한 여러 가지를 투자해보는 활동 수업을 진행하였다.

마지막 3~4차시 △소비 즐길것이냐! 아낄것이냐! & △디지털시대! 돈! 워리~ 프로그램은 수요와 공급, 인플레이션과 주식투자 원리와 투자방법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글로벌 시대에 경제적 주체로서 자신이 어떤 가치와 능력으로 어떤 역할을 하며 살아야 할지 생각해보며 교육을 마무리 하였다.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장 고두갑 교수는 “찾아가는 경제교실은 놀이와 게임 위주로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며 “일상생활에 더욱 필요한 교육 콘텐츠로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경제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해 교육 만족도와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