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20 (일)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 중국의약위생문화협회 영양 및 특수식품 분회와의 업무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 중국의약위생문화협회 영양 및 특수식품 분회와의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8.1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 및 식품산업 상생 발전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추진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과 중국의약위생문화협회(부회장 웨이 핑밍)는 지난 9일(수) 대학 본부에서 의약 및 식품산업 상생 발전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이를 추진하기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단체 기념촬영하는 관계자들
단체 기념촬영하는 관계자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 외 대학 관계자와 중국실크로드그룹 유한공사 얜 리진(闫立金)회장 등 중국 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중의 제재 약제 공동연구 협력 ▲학술 연구분야 협력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 및 자료 제공 ▲기타 산학협력 발전을 위한 사업 협력을 위해 폭넓은 교류와 상호 교류를 활발히 하기로 하였다. 

한편, 중국의약위생문화협회는 의료 및 건강 문화에 대한 이론연구 수행에 중점을 두고 산업 인력의 직업윤리 및 자질 향상과 의료 및 건강 분야의 인재 교류 플랫폼 구축업무 추진을 위해 2014년 설립된 중국 1급 협회이며, 이중 영양 및   특수식품 분회는 식품, 화장품의 중국 시장 진입을 위한 제품 인가를 대행하는 기관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지회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우의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함은 물론 우리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제품 및 기술력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