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05 (토)
WISET, “베트남 여성아카데미와 과학기술분야 여성인력 육성 정책 교류”
WISET, “베트남 여성아카데미와 과학기술분야 여성인력 육성 정책 교류”
  • 김재호
  • 승인 2023.08.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여성과학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국내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프로그램 벤치마킹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문애리, 이하 WISET)은 베트남 여성 아카데미*가 WISET을 10일(목) 방문했다고 밝혔다.
* 베트남 여성아카데미는 베트남여성연맹 산하기관으로서 1960년에 설립되어, 2012년 베트남 전문교육기관으로 승격됨

이번 방문은 베트남 젠더전문가 역량강화 워크숍*절차 중 하나로, 베트남 여성과학기술인 양성을 위한 정책 및 사업의 벤치마킹과 과학기술분야 교류 확대를 모색하고자 이루어졌다. 베트남 젠더전문가 역량강화 워크숍은 2015년 베트남 여성아카데미 설립 이후에 한국과 공통관심 사항에 대한 활발한 정보교류 및 협력을 수행하기 위해 매년 개최는 행사이다.

WISET 문애리 이사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베트남 여성아카데미 관계자와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WISET

베트남 여성 아카데미는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여성인력 양성 및 활용의 중요성에 적극 공감하며, WISET의 여성과학기술인 전생애주기 맞춤식 지원 사업 및 정책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WISET은 올해를 계기로 양국의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을 위해 지속해서 교류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베트남 여성 아카데미 대표(Nam Dinh주 여성연맹 부회장) 응웬 티 밍 하(Nguyen Thi Minh Ha)는 “한국은 과학기술 선진국으로서 여성과학기술인 양성에 대해서도 매우 적극적이다”라며 “한국의 선진적인 사업 및 정책을 벤치마킹하여 베트남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WISET 문애리 이사장은 “WISET이 실시하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활용에 관한 사업과 정책은 해외에서도 관심이 많다”라며 “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 선도기관으로서 국제 교류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WISET 담당자가 베트남 아카데미 관계자들에게 한국의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4차 기본계획’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사진=WISET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