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10 (일)
명지전문대학 2023년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ODA)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명지전문대학 2023년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ODA)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8.1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필리핀 바타안페닌슐라주립대학 보건의료정보직업교육 역량강화 사업 수행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은 현지 협력대학, 필리핀 바타안 페닌슐라주립대학(Bataan Peninsula State University, BPSU)과의 협력을 통해 보건의료정보 분야의 역량 강화를 위한 ‘보건의료정보관리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본 워크숍은 국내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 현황을 소개하고 명지전문대학의 교육 프로그램과 경험을 공유하며, 인증 시스템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하여 참가자들에게 폭넓은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였다. 

 참여자로는 필리핀 측에서 Dr. Emmauel C. Macaraeg(현지 사업책임자), Prof. Rowell(국제협력처장)과 함께 Prof. Ruby S. Matibag(간호조산대학장)와 Prof. Cristina G. Rivera(정보통신대학장) 및 바타안 내 의료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또한, 필리핀 국립대학교 보건대학원의 Prof. Patrick G. Sylim은 ‘필리핀 보건의료정보관리 관련 시스템 교육적인 현황과 동향’을 주제로 워크숍에 참석하였다.

 본 워크숍은 ‘한국 내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의 현황과 명지전문대학의 교육 프로그램 소개 및 경험 공유’를 핵심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특히 명지전문대학 보건의료정보과가 보유한 교육 인증시스템에 대한 사례도 소개하였다.
 
 뿐만 아니라, ‘TESDA(필리핀 기술 및 직업교육 및 개발기관) 인증 과정 및 사업 참여에 대한 이해관계자 역할 강화’ 주제의 세션에서는 필리핀 내 TESDA 인증 과정의 중요성과 프로젝트 참여를 통한 이해관계자들의 기여도를 강조하였다. 

 워크숍은 ‘착수보고회’로 마무리되었으며, 필리핀 바타안 지역 내 첫해 사업의 상세 계획을 논의하고 발표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사업의 진행 계획과 세부 사항을 참가자들과 공유하였다.

 금번 현지 워크숍을 통해 명지전문대학은 보건의료정보관리 분야에서의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외 기관 및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촉진하여 더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정보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