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00 (일)
영남이공대학교, ㈜현대그린푸드와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영남이공대학교, ㈜현대그린푸드와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8.0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학습병행 연계 교육과정 통해 외식서비스 전문가 양성 -
이재용 총장과 한대원 총괄쉐프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과 한대원 총괄쉐프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4일 오후 10시 30분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현대그린푸드와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산학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외식서비스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고등교육의 연계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일학습병행지원센터 김창환 센터장, 글로벌레저서비스과 김수연 교수, ㈜현대그린푸드 한대원 총괄쉐프, 외식사업부 이은지 인사선임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일학습병행 고등교육연계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산학협력 관계를 위한 유기적 환경 조성 ▲외식서비스 분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등을, 기업은 ▲정기적 기업 홍보 및 채용 정보 제공 ▲외식서비스 분야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참여 ▲일학습병행 연계 교육과정 참여 기회 제공 및 공동 운영 등을 약속했다.

㈜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과 식자재유통, 리테일, 외식, 건강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품 사업 영역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식품기업으로, 많은 기관 및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외식서비스 전문가 양성과 국내 식품 사업의 성장에 힘쓰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요리대회에서 뛰어난 활약을 하고 있는 글로벌외식조리과 학생들은 물론이고 일학습병행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현장 실무능력의 향상이 기대된다”라며 “체계적인 교육 연계 시스템과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마련하여 외식 및 식품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