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00 (월)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 노원 써머 워터파크 이용객 대상 응급처치 교육 실시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 노원 써머 워터파크 이용객 대상 응급처치 교육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8.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물놀이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응급처치 교육 실시
- 서울과기대와 지역사회가 연계한 ‘지자체 수요맞춤형 인력양성’ 실현
노원 써머 워터파크 이용객 대상 응급처치 교육
노원 써머 워터파크 이용객 대상 응급처치 교육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단장 박근)이 서울시 공릉동 교내 대운동장에서 운영 중인 ‘2023 노원 SUMMER 워터파크’의 이용객을 위하여 8월 1일(화)부터 8월 18일(금)까지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2023 노원 SUMMER 워터파크’는 노원구가 운영하는 사업으로, 서울과기대 운동장 부지 9000㎡에 물놀이장을 조성해 지역 주민을 위한 여름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은 물놀이 현장의 안전교육 수요에 응답하기 위해, 서울과기대 스포츠과학과와 연계하여 워터파크 이용객에게 ‘위급상황 대비 심폐소생술’, ‘안전한 야외활동을 위한 스트레칭’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응급처치 교육을 제공하는 서울과기대 스포츠과학과 학생들은 LINC 3.0 사업단의 ‘노원구 수요 기반 교육과정’을 통해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기교육을 마친 수요 맞춤 인력으로, 전문성 있는 응급처치 교육을 제공하여 물놀이장 이용객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박근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대학-지역사회 간의 연계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있어 서울과기대가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서울과기대가 노원 지역에 보탬이 되는 기관으로서 대학과 지역사회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