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25 (토)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 성과평가 5년 연속 우수등급(A등급) 기관 선정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 성과평가 5년 연속 우수등급(A등급) 기관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08.04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대 제2캠퍼스 미래인재관 전경
한국공대 제2캠퍼스 미래인재관 전경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훈련성과평가부의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재직자형) 성과평가에서 2019년도 이래로 5년 연속 우수 등급(A등급)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주최: 한국산업인력공단) 일학습병행은 ‘현장기반 훈련’으로 기업이 청년 등을 채용한 후 NCS기반으로 업무 현장 및 사업장 외에서 훈련을 실시하고 평가를 통해 자격을 부여하는 교육훈련 제도이다.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협약기업 모집, 학습근로자 모집 및 채용 지원, 사업장외 교육훈련(Off-JT) 실시, 도제식 현장교육 훈련(OJT) 지원, 학습근로자 평가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의 성과평가는 사업수행 역량, 사업실적 등에 대해 성과 중심의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환류하여 일학습병행 사업품질 관리 및 공동훈련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차년도 예산지원 규모 및 정책 방향 개선 등에 활용하고 있다. 

 한국공대 공동훈련센터는 학습근로자 목표 달성률, 학습근로자 훈련유지율, 신규 학습기업 참여율, 우량 학습기업 참여율 등 학습기업 및 학습근로자 관리 관련 성과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훈련에 참여하고 있는 학습기업 수는 158개에 달하며, 이중 121개(76.6%)의 우량기업이 참여하고 있어, 우수한 기업 참여율이 매우 높은 편이다.

 한국공대 정동열 공동훈련센터장은“향후 청년층 고용부진을 타개하고,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는 인재의 숙련형성에 기여하는 양질의 일학습병행제를 운영하기 위하여 공동훈련센터로서의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공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2014년 제1호 일학습병행제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된 이후, 기업인재대학의 일학습병행학부로 편성되어 컴퓨터전자공학과, 스마트기계공학과의 2개 대학연계형(학사) 학과와, 소프트웨어융합공학과의 1개 대학원(석사)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2018년도 제2캠퍼스로 이전한 이래로 최신의 시설에서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일학습병행 운영 및 관리를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하고 있으며, 일학습병행을 선도하는 공동훈련센터로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