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35 (토)
영남이공대학교, ICT반도체전자계열 기술사관육성사업 역량강화 캠프 성료
영남이공대학교, ICT반도체전자계열 기술사관육성사업 역량강화 캠프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08.0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의적 자아실현 전략수립을 통한 미래 목표 의식 제고 -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과 지도교수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과 지도교수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일성경주보문콘도에서 ‘ICT반도체전자계열 기술사관육성사업 역량강화캠프’를 진행했다.

ICT반도체전자계열 기술사관육성사업 역량강화캠프는 학생들의 창의적 자아실현 전략 수립과 미래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는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금오공업고등학교,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등 3개 고교 교사 및 학생 50여명이 참여했다.

‘청소년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창의적 자아실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내 삶의 가치 발견 ▲성공스케치 ▲창조경제 핵심인재 ▲ 셀프 리더십 ▲자신감이 경쟁력 ▲커뮤니케이션 기술 ▲성공의 구체적 수단 ▲중소기업 인력양성대학 기술사관 육성사업 이해 등 다양한 전문가 특강 및 실습으로 참여 학생들이 체계적인 미래설계와 진로설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실습을 통한 참여 특강과 소규모 그룹 지도를 통한 참가자 개개인 참여도 상승을 통한 현실적이고 결과 지향적 과제 제시로 학생들의 이해를 높였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미래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 제고와 미래설계를 통한 진로설정은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학생들의 체계적인 목표설정과 창의적 능력 개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