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30 (토)
WISET, ‘2023년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 후보자 추천 접수 받는다
WISET, ‘2023년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 후보자 추천 접수 받는다
  • 김재호
  • 승인 2023.08.02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 산업, 진흥 등 3개 부문, 다음 달 6일까지 모집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문애리, 이하 WISET)은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 후보자 추천 접수를 9월 6일(수)까지 받는다.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은 우수한 연구개발, 진흥 성과를 보유한 여성과학기술인을 발굴ㆍ포상하여 여성과학자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고, 후배 세대의 롤모델을 발굴하고자 2001년부터 시행됐다. 시행 이래 지금까지 65명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시상했다.
* '22년 수상자 (학술) 최희정 서울대 교수 / (산업) 조은정 코오롱인더스트리(주) 상무 / (진흥) 임석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책임연구원

포상은 학술, 산업, 진흥 부문*의 3개로 운영되며, 후보자 자격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및 한국계 여성과학기술인으로 진흥 부문의 경우 과학기술 분야 비전공자도 포함된다. 추천은 개인이나 단체로 가능하다.
* 학술부문 : 이학 및 의약학, 공학 분야 연구
  산업부문 : 기술혁신, 기술이전 및 사업화 등 기술개발 실적
  진흥부문 : 여성과학기술인 양성 및 지원정책 기여, 과학기술 교육, 대중화, 인재양성 등

심사절차는 부문별 전문심사위원회의 부문심사, 종합심사 순으로 진행된다. 시상식은 올해 11월에 예정된 ‘제1회 대한민국 여성과학기술인 대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및 포상금 각 1천만 원을 수여한다.

WISET 문애리 이사장은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은 학문연구, 인재양성, 기술개발 등 각 분야 최고의 업적을 보유한 여성과학자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이다”며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고 계신 여성과학기술인을 선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추천을 바란다”고 밝혔다.

접수는 WISET 홈페이지(https://wiset.or.kr)를 통해 9월 6일(수) 24시까지 가능하며, 문의는 WISET 사업전략팀(02-6411-1063)으로 하면 된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