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00 (일)
대구한의대, 중등특수교육과 성주군 장애인부모회 온품, 성주군청 가족지원과와 업무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중등특수교육과 성주군 장애인부모회 온품, 성주군청 가족지원과와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8.0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속적으로 성주군 장애인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실시할 계획-
협약후 단체 기념촬영
협약후 단체 기념촬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중등특수교육과(학과장 박선희)는 최근 성주군 장애인부모회 온품 및 성주군청 가족지원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박선희 교수, 서석진 교수, 성주군청 가족지원과 장명옥 과장, 장애인팀장 김상우, 성주장애인부모회 온품 김수경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학생들은 ‘경상북도 2023 지역대학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하계계절학기 기린도전학기제에서 성주군 장애인부모회 소속 가족들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장애인가족 삶의 질 향상’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실시하였다. 이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받음으로써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는 성주군 장애인부모회 온품 및 성주군청 가족지원과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주군 장애인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실시할 것을 약속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박선희 학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성주군 장애인 가족들에게 필요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장애인 가족기능의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대학과 중등특수교육과로 발돋움하며, 덧붙여 중등특수교육과 학생들에게는 예비특수교사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는 이번 2023학년도 중등특수교사 임용시험에서 부산지역 수석합격자을 포함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특수교육 관련 기관과 연계하여 인성 및 실력을 겸비한 중등특수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