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15 (토)
한국외대 지식출판콘텐츠원, 대한민국학술원 주관 ‘2023 우수학술도서’ 선정
한국외대 지식출판콘텐츠원, 대한민국학술원 주관 ‘2023 우수학술도서’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07.3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 지식출판콘텐츠원(원장 고윤성)의 도서가 대한민국학술원에서 주관한 ‘2023년 우수학술도서 선정⋅지원사업’에 우수도서로 선정되었다. 선정 도서는 인문학 부문 「스페인 언어문화사 1⋅2」(이강국 교수, 한국외대 스페인어통번역학과), 사회과학 부문 「현대 이탈리아 정치론」(김시홍 교수, 한국외대 이탈리아어과)으로 총 2종이다.

인문학 부문 선정 도서「스페인 언어문화사 1⋅2」(이강국)
인문학 부문 선정 도서「스페인 언어문화사 1⋅2」(이강국)
사회과학 부문 선정 도서「현대 이탈리아 정치론」(김시홍)
사회과학 부문 선정 도서「현대 이탈리아 정치론」(김시홍)

인문학 부문 선정 도서인 「스페인 언어문화사」(전 2권)는 스페인어의 역사를 기술하고자 하는 저자의 방대한 학구적 열정으로 집필된 도서로, 로마 이전 이베리아반도, 선사시대로부터 시작하여 현대의 왕립학술원 체제 스페인어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에 걸친 스페인어의 역사를 집대성한 도서이다. 방대하고도 집요한 질문과 대답으로 얽힌 이 책은 독자로 하여금 외국어란 단순히 말을 익히는 것이 아닌, 언어로서 문화와 역사를 들여다보는 학문임을 실감케 한다.

사회과학 부문 선정 도서인 「현대 이탈리아 정치론」은 19세기부터 현대까지 격변을 겪은 이탈리아 정치를 다각도로 분석한 도서이다. 흥미로운 동시에 일반 독자로서는 쉽게 알기 어려웠던 현대 이탈리아 정치의 인간 군상을 드러내어, 깊이 있으면서도 체계적으로 이탈리아 정치를 설명했다. ‘이탈리아식 정치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유럽 정치, 나아가 한국 정치와의 비교를 통해 이 책은 이탈리아 정치의 현재와 과거, 그리고 미래를 탐지하고자 한다.

‘우수학술도서 선정⋅지원사업’은 교육부 인문사회분야 학술연구지언사업 종합계획에 따라 시행되어 국내 기초학문분야에서 학술도서를 선정하여 국내 대학에 보급함으로써 기초학문분야 연구 및 저술 활동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번 선정에는 총 299종의 우수학술도서가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