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0 (토)
‘국립금오공대-육군 제2작전사령부’, 업무협약 체결
‘국립금오공대-육군 제2작전사령부’,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7.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국방 첨단과학기술 발전 교류 협력 추진
“AI 과학기술 강군 육성 위한 협력 강화”
좌측에서 7번째 곽호상 총장,9번째 제2작전사령부 신희현 사령관
좌측에서 7번째 곽호상 총장,9번째 제2작전사령부 신희현 사령관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와 육군 제2작전사령부(사령관 신희현)가 7월 27일 대학 본관 중회의실에서 미래 국방 첨단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오공대 곽호상 총장과 오명훈 산학협력부총장, 허장욱 산학협력단장, 신수용 BK21스마트제조MERIT융합사업단장 그리고 제2작전사령부에서는 신희현 사령관, 장희열 인사처장, 김용수 작전계획처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미래 국방 첨단과학기술의 5대 분야(드론봇, 인공지능, 메타버스, 우주력, 레이저)에 대한 학술 및 기술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AI 기반의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구축을 위한 연구 협력을 통해 국방혁신 4.0 체계를 강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또한 군부대 위탁교육 및 재학생 멘토링, 정책 및 기술 발전을 위한 자문활동 등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과학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와 AI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AI 과학기술 강군 육성과 국방혁신 4.0의 성공을 이끄는 성장 동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오공대는 앞서 지난해 12월에도 육군본부와 사이버보안 강화 및 AI 과학기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며 AI 기반의 첨단 과학기술 강군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