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20 (월)
대구한의대, 진로개발센터 경상북도 지역대학 상생 협력사업 한방의료봉사 성공리에 마쳐
대구한의대, 진로개발센터 경상북도 지역대학 상생 협력사업 한방의료봉사 성공리에 마쳐
  • 방완재
  • 승인 2023.07.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청년들 모두가 취업하는 그날까지 최선의 노력과 지속적인 지원 -
현장방문하여 의료봉사단과 기념촬영하는 영덕군수
현장방문하여 의료봉사단과 기념촬영하는 영덕군수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진로개발센터는 지난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경상북도 영덕군 달산면과 창수면에서 지역주민 500여명을 대상으로‘웰빌리지 한방의료봉사’를 성공리에 끝마쳤다.

웰빌리지 한방의료봉사는 경상북도 2023 지역대학 상생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대구한의대학교 진로개발센터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며, 경상북도 의료 사각지대에 무료로 한방의료서비스 혜택을 제공하여 지역민의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도모하는 의료봉사활동이다.

이번 한방의료봉사는 무연전자뜸과 셔틀버스를 도입하여 발전하는 한방의료봉사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한방의료봉사가 환기가 제한적인 실내환경에서 이루어짐을 고려하여 무연전자뜸을 도입하였고 이를 통해 쾌적한 의료봉사환경을 유지하며 한방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반복된 비와 더위에 지쳐가던 의료봉사 기간 중 김광열 영덕군수가 달산면 의료봉사 현장에 한방의료봉사단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하였다. 

웰빌리지 한방의료봉사를 주관한 대구한의대학교 진로개발센터 빈성오 센터장은 “큰 비에도 불구하고 한방의료봉사에 참여하신 이봉효 교수님을 포함한 한의학과 의료봉사단분들께 감사드린다. 많은 지역민분들이 의료봉사 현장에 찾아와주신 만큼 지역에 많은 도움이 된 거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계획된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 경상북도 지역에 더 많은 도움과 활력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진로개발센터에서는 경상북도 지정 마을에서 농촌활동을 체험하고 주변 관광도 즐기는 경상북도 워킹홀리데이의 상주, 의성, 청도, 고령 지역별 참여자를 8월 1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신청서와 자세한 정보는 대구한의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경북형 기린도전학기제, 경북 워킹홀리데이, 경북 3개월 살아보기, 톺아보는 경북 스토리텔링, 백년가업 발굴 프로젝트, 경북 이리오이소, 건강도시 프로젝트, 노인-청년대학 GB CAM, 경산동의한방촌 핏빌리지 웰빙치유, 한글단 등의 경상북도 2023 지역대학 상생 협력사업의 프로그램을 연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