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00 (일)
인천대학교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 평화도시넷과 업무협약 체결
인천대학교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 평화도시넷과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7.2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트라이버시티_업무협약식
평생교육트라이버시티_업무협약식

 인천대학교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원장 하병훈/공연예술학과 교수)는 25일 평화도시만들기 인천네트워크(평화도시넷)와 '평화교육 아카데미 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평화도시넷은 인천광역시의 ‘인천광역시 평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제정에 기여하는 등 2013년부터 한반도와 서해평화, 평화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인천지역 11개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인천대학교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는 접경지역이라는 인천의 지정학적 특성에 따라 일상적으로 군사적 충돌 위험과 긴장이 존재하는 곳으로 시민들의 평화의식 함양과 실천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속가능한 평화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평화교육 관련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의 공동 협력 △평화교육 분야 상호 자문 및 인적, 물적 인프라의 공동 활용 △평화교육 관련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협약 이후 인천대학교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는 소설 하얼빈 작가 김훈 특별 초청 강연, 안중근을 찾아 떠나는 평화 순례(3박 4일/대련, 여순) 등 성인학습자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대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 하병훈 원장은“이번 평화교육 아카데미를 계기로 앞으로도 환경, 평화, 자치 등 평생교육 시민참여 분야에서 급변하는 시대미래 시민역량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