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45 (일)
대구한의대 물리치료학과 조용호 교수 2023년 과학기술우수 논문상 수상
대구한의대 물리치료학과 조용호 교수 2023년 과학기술우수 논문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7.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쟁적 게임을 적용한 집단 운동 프로그램이 만성 뇌졸중 환자의 균형에 미치는 영향 -
우수 논문상 수상 후 기념촬영하는 조용호 교수(왼쪽)
우수 논문상 수상 후 기념촬영하는 조용호 교수(왼쪽)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물리치료학과 조용호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2023년 과학기술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조용호 교수는 ‘경쟁적 게임을 적용한 집단 운동 프로그램이 만성 뇌졸중 환자의 균형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논문을 발표해 과학기술우수 학술상을 수상하게 됐다.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1991년부터 수여하고 있는 국내 과학기술 최고 권위 학술상 중 하나로써 이학, 공학, 농수산학, 보건, 종합분야로 나눠 이공계 전 분야의 연구 우수자를 선정한다. 국내학술지에 발행된 논문을 대상으로 학회에서 엄정한 심사 후 추천한 논문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조용호 교수는 “최근 노인인구의 증가와 함께 생활 패턴의 변화로 대표적 신경계 질환인 뇌졸중 환자가 많아지는 시대에 뇌졸중 환자에 대한 문제는 국가∙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문제로 자리 잡았다. 또한 뇌졸중을 비롯한 신체 기능 문제 환자에 대한 의료비 증가 등으로 사회 문제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여러 질환에서 신체 기능 향상에 대한 연구를 통해 보건분야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연구를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