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50 (일)
원광대, 국제개발·글로벌 NGO 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결실
원광대, 국제개발·글로벌 NGO 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결실
  • 배지우
  • 승인 2023.07.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행정학과 김윤진 학생, 코이카 YP프로그램 최종 합격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사회과학대학 복지보건학부 김윤진(사진 4학년) 학생이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운영하는 YP(Young Professional) 프로그램에 최종 합격했다.

김윤진 학생.

이에 따라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1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국제개발 및 글로벌 NGO 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YP에 지원한 학생 4명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KOICA YP는 정부 ODA(공적개발원조)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 기업, NGO 단체 등에서 활동하면서 ODA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YP 경력은 관련 분야 진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김윤진 학생은 우리나라 보건 분야의 대표적인 글로벌 NGO인 글로벌케어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국제개발 및 글로벌 NGO 활동가 양성 초급과정 및 중급과정을 이수한 김윤진 학생은 학내 국제개발 동아리 Won ODAssey(지도교수 김형규)에 참여해 ODA 관련 논의 및 발표 등을 수행하면서 국제개발 분야 지식과 역량을 키웠으며, 2022년 한·아세안 청년 프레젠테이션 대회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보건의료 협력 방안’을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윤진 학생은 “YP 근무 기회를 통해 국제개발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고, 국제개발 현장의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재 연구보조원으로 참여 중인 김형규 교수의 ODA 연구용역을 통해서도 관련 지식과 이론을 더욱 심화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더 많은 학생이 국제개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국제개발 협력과 공적개발원조(ODA), 국제기구 진로탐색, KOICA 해외봉사 참여, 글로벌 이슈 등을 주제로 세계 시민의식 함양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