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50 (토)
대구한의대, 인문도시사업단 한국연구재단 인문도시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성과사례 발표
대구한의대, 인문도시사업단 한국연구재단 인문도시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성과사례 발표
  • 방완재
  • 승인 2023.07.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인문학 대중화에 기여 -
성과공유회
성과공유회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인문도시지원사업단(단장 김영)은 최근 한국연구재단에서 주최하고 성신여대 인문도시사업단에서 주관한 ‘인문도시사업단 성과공유회 및 협의회’에 참석했다.

 서울에서 개최된 2023년 인문도시 4차 협의회는 2021·2022년 인문도시지원사업에 선정되어 1차년도 이상 운영한 계속과제 총 12개 사업단(대구한의대, 가톨릭관동대, 전북대, 세명대, 부산대, 성신여대, 고려대, 서울대, 한밭대, 호남대, 대구가톨릭대, 강원대)이 참석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인문도시사업단은 올해의 대표 우수성과로 <사도세자의 온양행궁과 피부병 치유>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강좌+체험’융합형 프로그램으로 지역 소외계층의 참여기회 확대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인문학 대중화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구한의대학교 인문도시지원사업단은 ‘한의학을 품은 인문향기도시 수성×경산, 치유희망을 열다’를 주제로 사업을 운영 중이며, 7월 1일 자로 3차년도에 돌입하였다. 올해 10월에는 ‘인문학, 인류의 미래를 상상하다’라는 주제로 수성구와 경산, 수성구 구립도서관 등과 함께 인문주간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