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05 (토)
숙명여대, ‘2023 여학생 공학주간’ 개최…“이공계 꿈나무 키워요”
숙명여대, ‘2023 여학생 공학주간’ 개최…“이공계 꿈나무 키워요”
  • 방완재
  • 승인 2023.07.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주최로 숙대 캠퍼스서 열려…유튜브 라이브도 진행
- 수도권 중·고교 여학생 대상 이공계 진로 소개, 멘토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 “더 많은 여학생이 이공계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사업 구축할 것”
숙명여대 2023 여학생 공학주간 개최 이공계 꿈나무 키워요
숙명여대 2023 여학생 공학주간 개최 이공계 꿈나무 키워요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가 이공계 분야의 여성 꿈나무를 키우는 ‘2023 여학생 공학주간’을 개최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이 주최하고 숙명여대 아시아여성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7월 28일(금)부터 8월 9일(수)까지 숙명여대 캠퍼스에서 열린다. 

2023 여학생 공학주간은 여학생들이 과학·기술 분야에 관심을 가지도록 진로 소개, 전공 체험, 멘토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여 대상은 수도권 지역에 있는 중·고등학교 여학생이다.

숙명여대 생명시스템학부, 화학과, 화공생명공학부, 첨단소재·전자융합공학부, 지능형전자시스템전공, 기계시스템학부, 기초공학부, 소프트웨어학부 등 8개 학과 교수진이 각자의 전공을 주제로 흥미로운 강의를 선보인다. 이 강의는 8월 7일(월)부터 9일(수)까지 유튜브에서도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8월 3일(목)에는 학생들이 직접 생명시스템학부 교수진과 함께 바이오이미징과, 바이오 의약품 단백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실습하는 색다른 경험도 쌓을 수 있다. 

또한, 숙명여대 이공계 학생들이 직접 중·고교 학생들과 만나 전공을 소개하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7월 28일(금) 진행된다.

‘2023 여학생 공학주간’ 참여 신청, 모집 일정을 비롯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생들은 시간이 겹치지 않는 경우 여러 프로그램에 중복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심숙영 숙명여대 아시아여성연구원장은 “우수한 여성 과학기술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학생 공학주간을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학생이 이공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