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0 (일)
제3회 소방청장배 드론대회, ‘삼육보건대학교 응급드론동아리’ 입상
제3회 소방청장배 드론대회, ‘삼육보건대학교 응급드론동아리’ 입상
  • 방완재
  • 승인 2023.07.1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소방청장배 드론대회, 삼육보건대학교 응급드론동아리 입상
제3회 소방청장배 드론대회, 삼육보건대학교 응급드론동아리 입상

지난 6월 14일 충남 공주시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3회 소방청장배 드론경진대회’에서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의료정보과 학생팀이 일반부에서 입상했다.
이번 대회는 일반 드론이 아닌 FPV 드론(First Person View)을 이용한 대회로서 실내 구조물속의 인식표를 찾는 1차 미션과 산악지역에서 인식표를 찾는 2차 미션으로 나누어 진행이 되었다. 
미션별 평가는 건물 내부 수색구조의 경우 곳곳의 장애물을 피하면서 인식표를 식별하는 능력과 도착 소요 시간을 측정했으며, 산악 수색구조의 경우는 좁은 나무 사이로 이동하며 숫자 또는 문자로 된 10개의 인식표를 식별하는 능력을 평가하고 도착까지 소요 되는 시간을 측정했다.
소방대원 38명, 일반인 30명 총 68명이 참여한 가운데 삼육보건대학교 응급드론동아리(지도교수:김경목) 소속의 의료정보과 2학년 임지현 학생팀이 일반부에 2위로 입상한 것이다. 이날 일반부 경기에는 현 드론국가대표와 여러 지역에서 활동하는 드론조종 전문가들이 참여하였으며 치열한 경기 속에서 삼육보건대학교 학생팀이 2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김경목 학과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수고한 대한응급드론협회 이사님들과 참가한 학생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 삼육보건대학교와 대한응급드론협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할 때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