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55 (토)
계명대, 전국산학협력정보담당관협의회 포럼 개최
계명대, 전국산학협력정보담당관협의회 포럼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7.1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RISE 체계하에서 지역대학이 지역과 함께 상생해 함께 발전해 나가기 위한 산학협력담당관의 역할 모색
- 계명대 김응호 교수, 산학협력 정보담당관을 활용한 지역기반 산학연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
계명대가 전국산학협력정보담당관협의회 포럼을 개최해 산학협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계명대가 전국산학협력정보담당관협의회 포럼을 개최해 산학협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지난 7월 13일(목), 경주 라한호텔에서 LINC 3.0 하계 성과포럼에서 전국산학협력정보담당관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각 대학의 산학협력정보담당관(이하 산정관)의 필요성과 현황, 향후 과제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당초 70여 명이 참석 예정이었으나 100여 명 이상이 참석해 대학에서 산학협력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지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계명대 김응호 교수가‘산학협력정보담당관 활용 지역기반 산학연협력 활성화’로 주제 발표를 했다. 이후 한국공학대 고혁진 교수(전국산정관협의체 회장)의 진행으로 고려대 정태수 교수와 인천대 황광일 교수는 산학협력을 위한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에 대한 방향성을 중심으로, 원광대 심재오 교수, 순천향대 김희섭 교수와 한국해양대 유선영 부장은 산정관의 향후 방향성과 수요자 정보에 기반한 산정관 활동 등 추가로 검토되어야 할 산정관의 역할 등을 중심으로 토론이 이어졌다.
  청중으로 참여한 각 대학의 산정관들의 토론 참여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는데, 산정관의 위상 설정, RISE체계에서의 산정관 활동방향 등에 대해서 질문과 논의가 진행됐다.
      
  전국 산정관협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고혁진 교수는 “이번 포럼을 통해 각 대학 산정관의 현황과 활동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었고 데이터기반의 지산학협력을 우리(산정관)의 미션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하면서, “향후 산정관 협의체를 통해 더 명확하고 구체적인 산정관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마무리 했다.

  한편 이번 포럼을 준비한 계명대 산학협력단장 김범준 교수는 ‘대학들이 그동안 산학협력으로 축적된 쓸모있는 지식정보들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재정비를 추진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산학협력 성과관리, 지역사회, 지역기업과의 협력이 보다 수월해 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산정관을 주제로 한 이번 포럼에 각 대학들의 높은 관심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